MS게러지 서울
SR400 순정 디스크를 플로팅 디스크로 바꾸어 보자. 본문
728x90
반응형
SR초기의 분위기&승차감을 매우 좋아하므로, 오리지날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조금씩 기능 업을 도모하고 있습니다.
XJR의 순정 디스크 판넬을 이용해 SR400의 프론트 디스크를 변경하였습니다.
이외에도 야마하차량에 적용 가능한 차종이 많은것 같습니다.
순정 품번 : 5PX-2581T-00
공구 : 휠 탈착에 필요한 공구 세트 및 6mm 육각 공구
순정과 호환되기 때문에 가공은 전혀 없습니다.
캘리퍼 떼어내고 휠 떼어내고 디스크를 교환하면 되지만
서비스매뉴얼에 나온 방법으로는 10분 이내의 작업입니다만.
디스크 고정 M8볼트 6개에는 볼트 락 용액이 붙어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나사머리를 빠가내기 쉽습니다.
나사산 쪽을 열풍기나 토치를 사용해 충분히 가열해둔 뒤 풀어내면 쉽게 풀어집니다.
효과를 보자면 브레이크 성능에서는 크게 향상되는것은 없지만 플로팅 디스크 형상때문에 열 방출이 더 잘 되고
진동이 좀더 줄어들었습니다.
728x90
반응형
'바이크정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B400SF NC31 컨디션 끌어올리기 전체정비 (1) | 2022.09.25 |
---|---|
2014 Z1000SX에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를 적용해보자. (0) | 2021.11.15 |
바이크 배선정리에 대해 알아봅시다. (0) | 2021.11.15 |
바이크는 정기적인 부품 교환이 필수. 특히 각종 호스, 연료호스를 알아보자. (0) | 2021.11.15 |
바이크 브레이크 패드는 정기점검이 필수! 캘리퍼 클리닝 방법 소개. (0) | 2021.11.14 |
Comments